구매 & 취미/기계제품들 & 후기

기계식 보드 윤활영상 키크론c1 레트로키보드 윤활하기

대세팸 2022. 4. 4. 00:00
728x90

키크론 c1 레트로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을 보안하려고 윤활을 한번 해보았다. 

기계식 키보드 윤활에 앞서 하고 싶은 이야기 원래 키보드는 이렇게 윤활을 하면 된다, 안된다는 찬반이 갈린다. 내가 해 본 결과된다, 안된다가 말할 수 없었던 것은 일단 이렇게 하는 윤활이 일반적으로 쉬웠다. 그리고 너무 과윤활이 돼서 망가지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이 들겠음 했지만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고 통울림과 스프링 울림이 다 잡혀서 너무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기계식 키보드 윤활 준비물

키보드, 흡음재(통울림 잡는), 키캡 오링(저소음), 슈퍼 루브(키보드 윤활제), 주삿바늘(앞부분)

기계식 키보드는 타자를 치는 맛이 있고 누르는 키감 때문에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애플을 사용하면서 항상 나비식 키보드만 사용하다 기계식 키보드를 만났을 때 나의 느낌은 뭔가 내가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된 듯한 느낌을 얻게 해주는 키보드의 키감을 느껴셔 기계식 키보드에 매료된 게 아닌가 싶다. 키보드를 윤활하기 전과 윤활 후 소리는 키감과 함께 소리도 엄청나게 바뀌었다. 

일단 소리가 폭신폭신 해졌고 누르는 느낌도 젖은 계란판을 누르는 팝잇 같은 느낌이랄까? 무접점에서 보글보글 소리 느낌이 인 건가? 할 정도로 푹신 폭신 사각 거리는 느낌이 너무 좋았다. 이제 일주일 접어들고 있는데 블루투스 키보드보다 레트로 한 느낌도 좋고 감성적인 디자인 때문에 키크론 레트로 키보드를 쓰고 있는데 윤활까지 하니 대만족 하며 쓰고 있다. 갈축 키보드가 이런 느낌이 나다니.. 다음 키보드도 갈축 또는 적축으로 구입해서 윤활해 써야겠다^^

 

윤활 전 갈축 소리와 / 윤활 후 갈축 소리

비교 소리 영상이 유튜브에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윤활 영상 YouTube 대세패밀리

https://www.youtube.com/watch?v=p9ZJSOs9FAM&t=271s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