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 곳/국내 가볼만한 곳

울산아이와가볼만한곳 : 울산전망대 : 울산대교전망대 : 입장료무료

대세팸 2021. 5. 26. 06:00
728x90

울산가볼만한곳 한눈에 보이는 울산전경

  • 높이 : 63m(해발 203m)
  • 울산대교 전망대는 2015년 5월 개통한 국내 최장이자 세계에서 3번째로 긴 단경간 현수교인 울산대교와 울산의 3대 산업인 석유화학,자동차,조선산업단지 및 울산 7대 명산을 조망할 수 있다. 세계3위 현수교 울산대교를 볼 수 있다. 

울산대교 전망대
울산 동구 봉수로 155-1
전화번호 :052-281-2800
오픈 AM 10:00 - 마감 PM 21:00
휴무일 두번재 네번째 월요일
주차가능

 

울산대교 전망대 가는 길

울산대교 전망대를 가보려고 몇 번을 시도했지만 길을 몰라서.. 그리고 전망대 앞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15분 동안 올라갈 생각을 하니 아이 둘을 데리고 유모차를 해서 올라가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이제는 울산 전망대 앞까지 차로 갈 수 있어서 바로 전망대 앞에 주차를 하면 된다. 울산 동구청 바로 옆에 올라가는 길이 있다.

울산대교 전망대 입장료 무료

울산 전망대 입장료는 무료이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중 한곳 울산대교 전망대 울산 전경을 다 볼 수 있어서 나또한 눈이 즐거웠고 웅장했다. 1층은 안내데스크가 있고 열체크와 QR체크시 입장이 바로 가능하다. 1층 안에는 VR 체험관 / 기프트샵 / 매점 / 카페등 자리잡고 있고 2층은 야외테라스인데 공사중이여서 2층 테라스에서 사진을 찍거나 이용하지 못했다. 3층은 전망대이다. 해발 197m이고 엘레베이터가 올라가면서 해발 몇미터 표시가 되어 있고 울산전경을 보면서 3층에 도착한다.

울산대교 전망대 VR체험관

시간은 1회가 10시~45분 마지막 6회가 4시~45분이고 45분 사용 회다 12명 입장 제한이 있으니 이용하실 분들은 현장에서 예약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국내 최장 현수교인 울산대교 건립과정을 볼 수 있으며 울산대교를 배경으로 크로마키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울산전망대 기프트샵

다양한 울산 기념품을 팝니다. 배지, 엽서, 인형, 컵 등등 울산 고래와 대왕암 등등 울산과 관련된 관광기념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눈에 보는 울산전망

전망대에 도착하면 안내하시는 선생님께서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주신다. 그래서 아들도 이야기와 설명을 들으며 보니 한결 더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가 전해진 것 같아 감사했다. 곧 오픈될 울산 대왕암공원 출렁다리도 소개해 주셨고 망원경으로 보며 울산 이야기를 해주셨다. 울산에 살면서 나도 모르는 이야기와 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현대자동차 공장까지 장생포까지 울산 동구 중구 북구 가 동그라미 안 전망대를 돌면서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차로 움직이면 남목에서 꽃바위까지 40분은 걸릴 텐데... 전망대에서 그  한 바퀴가 일분도 안 걸린 것 같다

공업의 도시 울산

산업의 도시 울산 공업의 도시 울산 울산 하면 현대를 빼놓을 수 없다. 정주영 회장님이 살아생전 얼굴을 뵈었던 게 지금 와서야 대단하게 느껴지고 한국에 한 역사의 인물을 실제로 봤다는 게 신기한 부분이다. 그분의 업적을 보고 울산의 발전을 보면서 울산에 대해 한번 더 공부를 하게 되고 한번 더 대단하게 느껴지는 울산이다.

울산 발전사

울산은 1960년대 울산 특정 공업지구로 지정되고 울산시로 승격되면서 끊임없는 발전과 성장을 이루어 낸 스토리들이 한 곳에 정리되어있다. 1960년 1970년 1980년 1990년 2000년 2010년 한눈에 보는 울산 동구의 역사를 볼 수 있다. 

1960년 새로운 출발

전쟁이 끝나고 어수선한 분위기 속 울산은  1962년 1월 결의된 울산공업센터의 설치로 전국적 관심의 중심에 서게 된다. 이후 제1차 경제개발 5개년 계획 발표와 함께 그해 6월 울산시로 승격

1970년 대형 조선소

현대조선소와 울산 석유화학공업단지가 설립되면서 조선산업이 국가 중점 지원 산업으로 주목받았던 시기이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성장과 발전 울산의 모습은 하루가 다르게 변했고 일자리가 있다는 소문으로 전국에서 사람들이 이주해 오기 시작했다.

1980년 전문화 공업단지

산업 간, 공업지구 간의 공업벨트가 형성되었으며 중화학공업 중심의 공업단지에 산업용 로봇, 전자, 정밀화학공업 등 새로운 분야의 공장들이 들어서게 되었다. 주거지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시장과 은행 학교 극장이 들어서고 점점 나아지는 노동조건과 생활로 여가 관련된 산업도 함께 발달되었다.

1990년 울산광역시 승격

1993년 이후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조선산업의 호황은 울산 동구의 경제를 한 단께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었고 그리고 노동자들의 여가 생활이 달라짐과 동시에 인구증가 독자적인 생활권을 담보하는 지역으로 1997년 7월 울산광역시로 승격이 되었다.

2000년 생태산업의 도시로

도심 샛강을 정비하여 생태하전을 복원하고 덩굴식물 100만 본 식재와 쾌적한 대기질 관리를 통해 생명력 넘치는 에코폴리스 울산을 만들었다.

울산 미디어 파사드

조명을 전망대에 쏘아 전망대 전체에서 영상이 나온다. 울산이야기를 담은 고래와 산업의 도시 소개를 영상으로 볼 수 있다. 5월이지만 저녁은 쌀쌀하고 산이다 보니 옷을 따뜻하게 입고 가야 될 것 같다. 아이와 앉자 미디어 파사드 함께 보기

상영시간: 19:30 ~ 20:10(40분),

하절기 20:00 ~ 20:40

휴관일, 우천 시 미상영

미디어파사드

건물 외벽에 LED 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기법으로 건물의 외벽을 뜻하는 파사드(facade)가 합성된 용어로, 건물의 외벽에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투사하는 것을 이른다. 

울산 야경을 한눈에

오후 6시쯤 도착해서 해가 지는 노을빛을 찍고 싶었는데 해가 길어져 그런지 쨍쨍했다. 7시 30분 울산 미디어 파시드를 보고 전망대에 올라가 울산야경 사진을 찍고 울산대교 야경도 보고 오전과 오후 그리고 저녁까지 느낌이 다 달랐다. 울산 전망대 배경으로  여보님과 아들 둘과 함께 사진 한컷 찍기

울산전망대 카페 하늘,바다,대교 그리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