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집/반찬 & 술상

뱅쇼 만드는법 천연재료로 만드는 프랑스감기약 뱅쇼

대세팸 2022. 3. 3. 00:00
728x90

뱅쇼 효능

감기와 면역력에 좋아서 마시는 뱅쇼는 과일과 와인을 끓여서 만들어 따뜻한 와인이라 부르며 뱅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성질이 있어 프랑스에서는 천연감기약이라 한다. 

 

과일 효능

뱅쇼에 들어가는 과일은 피로회복에 효과적이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비타민c과 구연산 등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가 있다. 체온이 내려가는 곳은 막아주고 기침이나 열감을 개선해 준다.

 

계피 효능

뱅쇼에 빠질 수 없는 계피와 오각!

계피의 성질이 따뜻해 몸속에 뭉친 찬 기운을 풀어내는 역확을 하며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며 오한이 날 때 끓여 마시면 도움이 된다.

 

포도 효능

항산화 성분이 뛰어난 포도는 동의보감에 몸의 기력을 보강하고 추위를 타지 않게 한다고 기록 되었있다.

 

뱅쇼 알콜

뱅쇼 알콜은 오랜 시간 끓이다 보면 알코올이 대부분 날아가기 때문에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도 즐겨 마실 수 있고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유럽에 감기약이라 불린다.

뱅쇼 만들기 시작!

 

뱅쇼 재료

오렌지1 , 레몬2 , 사과1 , 배(반개) , 계피 스틱2개 , 오각3개 , 와인 1병

각각 재료를 사려다 보면 양이 많아지고 금액도 커진다. 그래서 요즘은 뱅쇼 키트를 파는 곳이 많기 때문에 소량으로 마실 경우 키트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우리는 단맛이 많은 뱅쇼 보다는 아직 클래식한 뱅쇼를 좋아하고 겨울철 자주 사 먹고 해 먹는 편이라 재료를 하나하나 구매해서 만들었다. 화이트 뱅쇼와 레드 뱅쇼를 만들어 놓고 냉장고에 넣어 두고 마실 때 따뜻하게 데워 먹는다. 

뱅쇼 만드는 법

뱅쇼 만드는 방법은 쉽다. 재료만 있다면 껍질채 얇게 썰어서 끓일 냄비에 차곡차곡 쌓아 와인만 부어주면 끝

 

설탕이나 꿀을 넣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이미 과일과 와인에서 단맛이 우러나오기 때문에 만들고 놓고 마실 때마다 기호에 맞게 꿀을 타서 먹는 걸 추천한다.

단맛 조절은 그날 기분과 몸상태 컨디션을 보고 꿀을 희석해 타 먹는 게 굿!

뱅쇼 와인 종류

뱅쇼에 들어가는 와인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값비싼 와인도 넣어보고 저렴한 와인도 넣어 봤지만 과일과 함께 끓여 놓으면 큰 차이가 없다. 기본만 하는 1만 원대 와인을 써도 좋다. 

 

너무 저렴한 와인 중 아주 가볍고 단맛이 많고 알콜이 많은 제품이 아니라면 된다고 생각이 든다. 

 

뱅쇼 보관

뜨거운 물로 살균처리를 한 유리병에 담아두고 마실 때마다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걸 추천한다

뱅쇼를 만들고 빠른 시일에 마시면 맛도 많이 변하지 않기에 빨리 마시길 추천

 

728x90